고양이를 키우기로 결정했다면 고양이에 꼭 필요한 준비물이 있습니다. 이것들이 없으면 고양이를 키울 때 애로사항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정말 고양이에게 필수적인 아이템 4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불필요한 것을 다 빼고 진정으로 필요한 것들만 있으니 고양이를 키우겠다고 마음먹었다면 아래 4가지를 꼭 구비해두시길 바랍니다. 

1. 고양이 키울 때 꼭 필요한 준비물 , 첫번째 고양이 사료와 식기

고양이 사료 : 고양이 연령에 따라 고양이 사료가 정해져 있으며, 키우는 고양이 특성(체중, 나이, 헤어볼 관리, 배변, 치아 관리)에 따른 기능성 사료도 있습니다. 또한 고양이마다 사료의 선호도가 있어 맨 처음 급여할 때는 2~3종류의 사료를 준비하여 고양이의 기호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식기 : 식기를 고를 때는 고양이의 혀가 까끌까끌하기도 하고, 사료의 질감 때문에 플라스틱 그릇은 그때 박테리아나 세균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플라스틱보다는 세라믹, 유리가 좋고, 밥그릇을 고를 때는 사료가 이곳저곳으로 빠져나가지 안게 깊이가 3~5cm의 깊이가 있는 사료가 좋습니다. 고양이가 입과 코로 밀어도 중량감이 있어 쉽게 밀리지 않는 그릇이 좋습니다. 사료 그릇을 보면 2구짜리 그릇이 있는데 하나에는 사료, 나머지에는 물을 주는 경우가 있는데 고양이는 신선한 물을 선호하기 때문에 물을 먹을때 마다 신선한 물을 원하는 고양이가 있습니다. 그때 새로 물을 갈아주기 편하게 하기 위해서 사료 그릇과 물그릇을 따로 구비해두는 것이 좋고, 만약에 2구짜리 고양이 그릇을 구비했다면 한쪽에는 사료, 한쪽에는 간식을 주고 다른 물그릇을 하나 더 두는것이 좋습니다.

2. 고양이 키울 때 꼭 필요한 준비물 , 두번째 고양이 화장실과 모래

고양이는 너무 어리다면 고양이 배변훈련을 시켜야 하는 경우가 있지만 대부분의 고양이는 고양이 화장실에 고양이 모래가 있으면 훈련을 따로 시키지 않아도 알아서 배변 활동을 하는 훌륭한 반려동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내에서 키울 것이라면 고양이 화장실을 구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화장실 : 고양이 화장실은 개방형과 하우스형이 있는 개방형은 고양이가 잘 들어가는 반면 고양이가 모래로 배변, 소변을 덮는 행위를 할때 모래가 바깥으로 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것을 원하지 않는 반려자님께서는 모래가 튀지 않게 하는 뚜껑이 있는 하우스 형을 구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우스형을 구비할때는 고양이의 크기를 잘 고려하여 구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모래 : 고양이 모래는 대표적으로 두부모래와 벤토나이트모래가 있습니다. 두부모래는 입자가 큰 고형으로 있어 먼지가 많이 날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고양이가 선호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 자칫하면 고양이 모래를 두어도 고양이가 이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모래와 비슷한 입자가 작은 벤토나이트 모래를 많이 사용하며, 벤토나이트 모래에는 먼지날림이 생길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를 위해서 최근에 나온 모래중에는 고양이 모래 먼지가 덜 날리는 벤토나이트 모래도 있고, 고양이 배변 냄새가 심할 경우 차콜이나 냄새 흡수 물질이 들어가 고양이 배변 냄새를 줄여주는 모래도 있으니 고양이 특성에 맞게 모래를 잘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모래 고르는 법, 벤토나이트모래와 두부모래 입자 비교 사진

3. 고양이 키울 때 꼭 필요한 준비물, 세번째 고양이 스크래쳐

고양이는 야생에서 발톱이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상어처럼 계속해서 발톱이 자라납니다. 스스로 발톱으로 주변 사물들을 긁으며, 스크래쳐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집안에 집안의 쇼파나 의자가 고양이 스크래쳐 활동으로 긁혀 교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양이 스크래쳐를 미리 구비하여 가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고양이 스크래쳐를 구비했을 때 고양이가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는 스크래쳐에 고양이가 좋아하는 냄새를 내는 캣닢을 뿌려주어 고양이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특정 가구 소재에 한해서는 고양이 스크래쳐에 긁히지 않는 소재가 있어 해당 가구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고양이 스크래쳐에는 기둥형, 평판형, 쇼파형, 부착형 등등이 있으며, 고양이의 발톱때문에 주인과 고양이의 갈등이 생길 수 있으니 고양이를 키울때 꼭 필요한 준비물입니다.

고양이 스크래쳐 구할때 꼭 알아야 될 요소들, 고양이 발톱을 가는 것이 중요해 고양이 스크래쳐는 꼭 필요합니다.

4. 고양이 키울 때 꼭 필요한 준비물, 네번째 고양이 이동장

고양이는 밖에서 키울때 부작용들이 많아 고양이를 실내에 키우는 이유가 있어 고양이를 실내에서 많이 키우고 있습니다. 이때 고양이는 외출시 민감하게 반응하며 돌발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상황에선 고양이가 문제가 생겼을 때 동물병원 수의사에게 가거나 이사를 하면서 고양이를 이동시켜야 할 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때 고양이 이동장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이동과정에서 고양이를 잃어버리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양이 이동장을 꼭 구비하는 것이 좋으며, 고양이 이동장에는 가방형, 케이지형이 있습니다. 고양이 크기에 따라 이동장을 잘 생각하면서 구비해야 하며, 고양이의 안정성을 위해서는 가방형보다 케이지형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고양이 키울때 꼭 필요한 준비물 4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1. 고양이 사료와 식기2. 고양이 화장실과 모래3. 고양이 스크래쳐4. 고양이 이동장고양이 키우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고양이와 힘들때도 즐거울때도 함께 해야 합니다.소중한 고양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SOURCEaliveinfomate-고양이키울때 꿀팁
Previous article사랑스러운 고양이를 집에서 키워야 되는 이유 5가지
Next article고양이 가출 이유와 골든 타임, 집 나간 고양이 찾는법과 예방법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